본문 바로가기

2019/083

고와........... (7세 2학기 .. 잠들기전 속닥속닥) 나 : 지훈아 요즘에 친구들이랑 유치원에서 지내는 이야기좀 해봐 누구랑 재밌게 놀았어? 나 : 이서영 이랑은 안놀아? (지훈이는 이서영을 좋아한다) 훈 : 응 걔는 여자친구 엄**이랑 주로 놀아 놀애들 없을때 가끔 나랑 놀아 나 : 서영이는 얌전한 아이인가? 정말 예쁘니?... 훈 : 응 얼굴도 예쁘고 걔는 참 (잠시 정적... 묵상하는 듯) 고와... 나 : 곱다고? 뭐가? 훈 : 마음씨도 고와 나 : 그래? 마음씨가 고운게 어떤건지 궁금하다 예를 들면? 훈 :(기억은 안나는듯)그런데 서영이랑은 잠깐만 놀아 잠깐 놀다보면 갑자기 부끄러운 생각이들어.. 나 : 너무 좋아서 그런가? 부끄러운 생각이들어서 너는 금방 다른 남자친구들이랑 다시 노는거야? 흑.... 곱대... 2019. 8. 23.
우종학(2015).[무신론기자, 크리스천 과학자에게 따지다].IVP "하나님의 창조 안에 진화가 들어 있다" "신앙과 과학에 얽힌 해묵은 편견을 벗겨 내고, 기존 창조과학의 과학적, 신학적 한계를 극복할 성경적으로 균형잡힌 창조과학 입문서! " 이 책은 자연과학 서적이다. 이런 장르 책에 관심이 그다지 있지 않은 나로선 이 책을 읽게된 계기는 이 책의 저자와 페친인데 그곳에서 나누는 이야기의 흐름들을 이해하고 싶어져서 였다. 나는 초등학교 언젠가 부터 교회를 우연히 가게되었고 중학교 부터 내 신앙을 가지기 시작한 모태신앙 아닌 진또배기 내발 신앙이다. 내발로 교회를 갔고 그래서 인지 신앙은 자연스러운것이 아닌 질문과 회의를 거듭 거듭해서 도달하게 된 결과였다. 중학교 때 나는 선생님에게 신의 존재에 대해 자주 회의하고 질문했던 기억이 난다. 그 떄 만난 그 대학생 선생님.. 2019. 8. 22.
성교육 학술대회 참석 2019.08.13 한중일 청소년라이프스킬 성교육 학술대회 (2019.08.13. 장소 중앙대학교) 간단히 말하면 국제적으로 학술적으로 기반이 탄탄한 민간(우리나라에서는 중앙대 이규영교수)이 개발한 성교육 프로그램인 ‘라이프스킬성교육’에 대한 홍보의 장이었다. 라이프스킬과 성교육이 무슨 상관인가 싶고 당최 라이프스킬이란 애매한 단어는 무슨 스킬인가 싶어서 3년전에 그 프로그램과 관련된 17차시 교과서와 지도서를 구매한 적이 있다. 사두고서 내용은 괜찮았어서 몇 번 성교육 시간에 이용하기도 했는데 자세히 그 학문적 국제적 배경을 알게 된 것은 생각보다 괜찮은 수확이었다 싶은 하루다. '라이프스킬 성교육'은 미국에서 일본으로 그리고 우리나라로 넘어온 프로그램이라고 했다. 학술대회 시작은 일본에서 이 프로그램을 도입해온 선구자격.. 2019. 8.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