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7

커플부부세미나 서로가꿈 2019.6.30 ​ “평생 사랑하며 살아갈 우리 사이, 잘 가고 있는 걸까?” 정기 건강검진 받듯 잠시 멈춰 점검해보고 싶은 커플, 건강한 관계를 꿈꾸는 커플을 초대합니다. 두 사람의 관계를 Prepare/Enrich 검사에 기반하여 돌아보는 시간이랍니다. 사랑을 가꾸어 가며 서로의 성장을 지향하기 위해 무엇에 주목해야 할지 짧은 강의와 이야기 나눔을 통해 알아봅니다.  일시 : 2019년 6월 29일(토) 오후 2시-4시  장소 : 마음성장연구소 신촌 나음터 (마포구 서강로 142 서일빌딩 5층)  대상 : 커플(부부) 3~5쌍 선착순 마감  비용 : 총 7만원/커플 (온라인 검사비 2만원 포함)  PREPARE/ENRICH : 결혼 만족에 대한 10개의 핵심 영역을 과학적으로 검증한 유일한 검사이며, 전 세.. 2019. 6. 29.
학교의 시계가 멈춰도 아이들은 자란다(이수진,정신실/2019/우리학교) http://aladin.kr/p/12fP9 학교의 시계가 멈춰도 아이들은 자란다 - 열일곱 꽃다운친구들의 갭이어 이야기 ‘꽃다운친구들’이 대학 입시를 위해 질주하는 급행열차에서 내려 1년의 방학을 보낸 무모한 도전기다. 청소년기의 삶에서 쉼이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는 물론, 어디로 가는지 방향을 생각하기보다 무작정 내달리기... www.aladin.co.kr 책에서 마음에 남은 한 문장 '아이를 살리는 것은 제 숨을 쉬게 하는 것이고, 제 장단에 춤추게 하는 것입니다. 일년 쉬는 것 역시 능사는 아니지만 적어도 자기 시간을 제 맘대로 써 보는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채윤이도 저도 흔들리며 가겠지만 우리는 생명을 선택했습니다' 나는 책 표지에 '열일곱 꽃다운 친구들의 갭이어 이야기'라는 표현 중 모르는 단.. 2019. 6. 26.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김영민/2019/어크로스) 요즘 독서와 서평으로 연일 달리고 있다. 새로운 책이 도서관에 들어와서 만지작 거린 두번째 책은 위의 책이었다. 내가 '추석이란 무엇인가'라는 칼럼을 읽고 빵터지셔 남편에게 보여줬으나 그는 웃지 않았고 왜 웃어야 하는지 몰랐다. 나는 알았다. 내가 문장력 필력을 매우 부러워하는 재주라고 생각하고 있고 특히 재미진 표현에 과도하게 집착하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다 그런지 알고 있었는데 아니었다. 저자에 대한 느낌은 천재적 문과 남자에 필력이 대단하며 불확실하고 솔직한 것을 매우 즐기는 분이시다. 아마도 무신론자이신것 같고 아이가 없으신 듯하다. 책은 내내 나를 즐겁게 했다. 물론 역사나 영화 이야기 할 때는 조금 관심이 없어서 쓸어 읽었지만 교육과 일상에 대한 이야기는 주제도 나의 관심사여서 재미있었.. 2019. 6. 14.
여행의 이유 (김영하/2019/문학동네) 1장 . 추방과 멀미 : 뇌의 예측과 눈앞의 현실이 다르 때 일어난다. 추구의 플롯으로 떠난 어딘가에서 '뜻밖의 사실'을 알게 되는 그런 지점에서 우리는 멀미를 한다. 2장 : 상처를 몽땅 흡수한 물건들로 부터 달아나기 고통은 수시로 사람들이 사는 장소와 연관되고 그래서 그들은 여행의 필요성을 느끼는데, 그것은 행복을 찾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들의 슬픔을 몽땅 흡수한 것 처럼 보이는 물건들로 부터 달아나기 위해서다. 3장 : 호모비아토르 (여행하는 인간) 4장 알아두면 쓸데 없는 신비한 여행 : 모든 여행은 끝나고 한참의 시간이 지난 후에야 그게 무엇이었는지를 알게된다. 알쓸신잡 같은 여행프로그램의 출연자가 되면 나는 '여행을 하는 나'를 삼인칭 시점으로 보게 된다. 내가 여행을 정말 좋아하는 이유 중 .. 2019. 6. 12.